테슬라의 일론머스크와 트럼프

2024. 10. 25. 11:10투자경제정보

테슬라, 배터리 저장 판매 강세로 강력한 이익 증가 보고


전기 자동차 회사는 에너지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3분기 수익이 1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부진한 자동차 판매를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3분기 실적발표장에서 사이버트럭이 수익성이 있다고 말하는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전기 자동차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며 전기 자동차 수요를 예측하는 지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수요일에 3분기 이익이 작년 대비 1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배터리 저장장치와 기타 사업의 강력한 성장이 자동차 판매의 소폭 증가를 충분히 상쇄했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는 7월부터 9월까지 22억 달러를 벌어들였다고 밝혔는데, 작년 같은 기간에는 19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매출은 252억 달러였고, 1년 전의 234억 달러와 비교됩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투자자들에게 올해 인도할 자동차의 수가 "약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수요일 장외 거래에서 11% 이상 급등했습니다. 회사의 3분기 실적이 투자자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좋았기 때문입니다.

테슬라의 강력한 성과의 대부분은 차량 판매 이외의 다른 것에서 나왔습니다. 공공 서비스, 기업 및 주택 소유자가 사용하는 축전지 판매는 1년 전보다 분기별로 52%나 급증했고, 충전과 같은 서비스에서 발생한 수익은 29%나 증가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트럼프 집권 하에서 정부를 고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실적은 다른 그림을 그린다

 

Space X와 Tesla의 창립자 일론 머스크가 2024년 10월 17일 펜실베이니아주 폴섬에 있는 리들리 고등학교에서 조기 투표와 부재자 투표를 장려하기 위한 타운홀 스타일의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위해 선거 운동을 하면서 큰 약속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사업 기록은 그가 이를 지킬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머스크와 트럼프는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테슬라와 스페이스X CEO의 어떤 정부 역할에 대해 공개적으로 논의했습니다 . 머스크와 트럼프는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머스크는 농담조로 자신의 잠재적인 직업을 도지코인(머스크가 가장 좋아하는 밈과 암호화폐의 이름)을 이끄는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트럼프는 지난주 폭스 뉴스 에서 머스크가 현재 존재하지 않는 정부 기관인 "비용 절감 장관-Secretary of Cost-Cutting"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가 어떤 태스크포스를 이끌게 된다면, 선거 운동 중이고 트럼프와의 8월 X 인터뷰 에서 , 미국인에게 이롭지 않은 낭비적 지출을 줄이기 위해 가파른 삭감을 권고하겠다고 약속했는데, 아마도 AI를 사용하여 삭감할 곳을 결정할 것입니다. 그는 또한 오랫동안 불평해 온 정부 규제를 대대적으로 폐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머스크는 해고된 정부 직원에게 후한 퇴직금을 제공하는 부드러운 접근을 약속했지만, 동시에 낭비적인 직원을 해고할 위협이 되는 평가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머스크가 자신의 사업에서 사용했거나 약속한 전술입니다. 그의 실적은 엇갈립니다. 머스크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Steep cuts 가파른 컷

트럼프는 8월 머스크와의 인터뷰에서, 그리고 머스크의 정부 역할 가능성에 대한 이후의 공개 논의에서, 해고에 대한 무자비한 CEO를 칭찬했습니다. UAW 자동차 노조는 트럼프가 머스크를 "커터"라고 부르고 파업 중인 자동차 노동자들을 해고하겠다고 제안한 후 8월에 두 사람을 상대로 노동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그리고 트럼프는 9월에 머스크의 가능한 역할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면서, 머스크가 "극적인 개혁"에 대한 권고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일요일 피츠버그 타운홀에서 정부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논의하면서 정부 지출을 크게 삭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지출을 훨씬 줄이는 것입니다." 머스크가 말했습니다. "처음부터 시작합시다."

하지만 머스크의 회사에서는 감원이 항상 좋은 결과를 낳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X에서 머스크는 상당한 해고를 단행하여 회사 직원의 약 80%를 감축했습니다 . 그로 인해 엉성하고 불안정한 제품이 탄생했는데, 2023년 플로리다 주지사 론 데산티스 와 몇 달 전 트럼프를 인터뷰할 때의 재앙적인 기술 실패에서 그 증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X의 신뢰 및 안전 팀을 제거하여 증오 표현과 통제되지 않은 잘못된 정보가 확대되었고 광고주가 플랫폼에서 이탈했습니다.

Fidelity에 따르면 X의 가치는 머스크가 2022년 10월에 구매한 가격보다 80%나 낮습니다 .
 

규제 철회

머스크는 수년간 규제에 대해 불만을 품어왔으며, 불필요한 관료주의와 번잡한 절차라며 이를 비난해왔습니다.

기업 리더들 사이에서 이런 불평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다른 점은 규칙을 어기거나 어기는 머스크의 접근 방식인데, 이는 때때로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했습니다.

테슬라에서 머스크는 여러 사고와 정부 경고 및 조사에도 불구하고 "완전 자율 주행" 기술 배포를 야심차게 추진했습니다. 먼저 배포하고 나중에 고치는 방식으로 테슬라는 이 기술에 대한 여러 리콜을 발표했지만, 회사는 자동 운전 소프트웨어가 생명을 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금요일에 미국의 최고 안전 규제 기관은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 기능을 사용하는 자동차에 보행자가 치여 사망한 사고가 발생한 후 테슬라에 대한 또 다른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작년에 국가 고속도로 교통 안전 관리국은 이 기술이 "교통 안전법을 충분히 준수하지 않아 자동차 안전에 대한 불합리한 위험을 초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FSD가 "일부 운전자가 개입하기 전에" 일부 교차로에서 교통법을 위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리고 SpaceX에서 캘리포니아 정부 규제 기관을 우회한 것은 악명 높게 불만스러운 주민들 과 회사가 거대한 로켓을 발사하고 시험하기 위해 설립한 텍사스 마을의 소송 으로 이어졌습니다 . 불만 사항 중에는 불법 침입, 깨진 창문 및 대규모 파편 필드가 있습니다. 머스크는 규제가 너무 많아서 SpaceX의 운영 대부분을 캘리포니아에서 텍사스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지난주 캘리포니아 규제 기관을 고소했습니다 .

 

해고된 직원을 돌보다

월스트리트 저널 에 따르면, 머스크는 해고된 정부 직원들에게 2년의 퇴직금을 제공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은 머스크의 트럼프 지지 집회에 여러 차례 참석했습니다. 머스크는 금요일에 "잔인하거나 사람들이 모기지를 갚을 수 없게 하는 것이 요점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X의 머스크는 해고된 직원들의 퇴직금을 지급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반복적으로 소송을 당했습니다 . 해고된 전 CEO와 다른 주요 임원들도 수억 달러에 달하는 퇴직금을 받지 못했습니다.

머스크가 2022년에 트위터(현재는 X)를 인수하기 전에, 회사의 퇴직금 계획은 인수 후 남아서 해고된 직원은 최대 6개월치의 급여와 회사에서 일한 연도당 1주일치의 급여를 집으로 가져가도록 규정했습니다. 하지만 머스크와 회사를 상대로 한 소송은 회사가 그 지급을 거부했다고 주장합니다.

머스크는 올해 초 그러한 소송 중 하나에서 승소했지만 , 몇몇은 아직도 진행중입니다.(출처-씨엔엔)